https://medium.com/@SpatialBiggs/unreal-engine-5-5-visionos-build-on-apple-vision-pro-6d8c038036a1
Unreal Engine 5.5 VisionOS Build on Apple Vision Pro
*It is HIGHLY recommended you build with Epic Launcher Unreal Engine in a Blueprint Project first to confirm everything is in working order before you move to a more complex source code C++ github UE…
medium.com
https://forums.unrealengine.com/t/support-for-apple-vision-pro-in-unreal/1190042/126?page=4
Support for Apple Vision Pro in Unreal ??
Thanks a lot for your reply, I do really appreciate it. In regards to your questions: Are you on Mac Silicon?: Yes, M1 UE5 built from source: Correct. I have downloaded “5.4.1 release” code, compiled it and use the UnrealEditor at Engine/Binaries/Mac.
forums.unrealengine.com
참고한 게시글입니다.
에러 문장 검색해도 아무것도 안 나옵니다 (나오더라도 '저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책이 있나요?' 만 나옴)
에러 로그 참고하는 편이 더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
현재는 Vision Pro의 핸드 제스처 및 eye tracking 관련된 기능이 Unreal Engine 내에 따로 존재하진 않습니다 (직접 코드로 연결해서 구현해야 함)
- 필요한 것:
깃허브 아이디 및 Epic games 아이디
인내심과 시간
비전 프로 본체
iOS 개발 환경 (Mac 또는 Mac book)
- 맥북 사양:
Mac book Air 15'
16기가 통합 메모리 8코어 CPU 10코어 GPU
512기가 저장장치
- 개발 환경:
Vision Pro OS 2.1
XCode 16.0
비전 프로 없이 실행이 불가능
비전 프로 시뮬레이터로는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2025. 1. 12 기준)
1. Xcode 설치
앱스토어에 Xcode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IOS 전용 IDE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안 될 경우 아래 게시글 참고
https://es1015.tistory.com/391
[Mac] Xcode 빠르게 설치하기 (AppStore 다운로드 실패 해결)
Mac에서 Xcode를 설치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AppStore를 통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도 엄청 오래 걸리고, 도중에 멈추거나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가령 아래와 같이 Ap
es1015.tistory.com
그리고 같은 네트워크 상에 비전 프로랑 맥북을 연결해두고 둘을 연결해줍시다
이쪽에서 MyMac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ManageRunDestination이 떠요
여기에서 문제 없이 Vision Pro가 연결되면 됩니다
비전 프로 settings 쪽에서 developer mode 켜셔야 해요
2. 맥북에 언리얼 엔진을 빌드한다
git clone https://github.com/EpicGames/UnrealEngine
터미널에 위 명령어로 깃 클론 해주시면 됩니다
Epic Games Organization에 가입된 깃허브 계정으로 (에픽게임즈 계정만 있으면 가입 가능) 로그인하셔서 깃 클론 하셔야 합니다!
organization에 가입된 사람들만 코드 접근이 가능합니다.
언리얼 엔진 빌드는
깃허브에 안내된 내용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 깃허브에 안내된 내용
1단계) setup.command 누르고 완료 확인
2단계) GenerateProjectFiles.command 누르고 완료 확인
3단계) 위의 것이 완료되면 UE5(*).xcworkspace 파일들이 나오는데
맥에서 언리얼 에디터로 개발할거면 UE5(Mac).xcworkspace를 클릭
4단계) Xcode에서 UE5(Mac).xcworkspace를 열고 ShaderCompileWorker에서 빌드
5단계) 빌드 마치면 UnrealEditor로 바꿔서 Run
이러면 언리얼 에디터가 실행됩니다.
앞서 말한 과정들을 마치면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요
Games에서 Virtual Reality 템플릿을 선택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도록 합시다
plugins에서 OpenXR visionOS 플러그인을 추가해주도록 합시다
프로젝트 세팅에 들어가줍시다
iOS 쪽에 Additional Plist Data에 아래 문자열을 추가해줍니다
<key>NSHandsTrackingUsageDescription</key><string>Track your hands to interact with the application.</string>
그리고 비어있는 C++ 클래스를 추가해줍니다
C++ 코드가 있는 프로젝트로 만들기 위함이니 아무 내용 안 적어도 됩니다
그리고 Platforms - Vision OS - Package Project
현재 프로젝트 폴더 누른 뒤 open 누르시면 됩니다
빌드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pple development team ID가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빌드가 되지 않아요
apple developer - account - 멤버십 세부사항에서 팀 ID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apple development membership 월 129,000원 가입 필요)
이를 프로젝트 세팅에 넣어주세요
빌드 성공 !
실패한 시도 - 멤버십 없이도 빌드가 되지 않을까
하지만 apple developer membership 없이 실행을 시키려면
저렇게 build failed가 뜬 상태에도 프로젝트 폴더에 들어가시면 이런 파일이 있습니다
저거를 Xcode에서 열고 빌드하면
실패합니다
General-VPN&Device를 해도 할 수 있는게 없고 certificate 설정을 해주어야 실행이 가능한데 이게 team ID랑 연동됩니다 ㅜ
development membership 없이는 빌드할 수 있는 방도가 없는 듯 합니다
그러고 위 team ID 계정에서 certificate를 만들러 갈 겁니다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
- 기기 추가하기
기기(영문) 클릭
+ 클릭
UUID에는 Xcode 들어가셔서
Manage Run Destinations를 열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라이언이 가리키는 쪽에 있는 Identifier 내용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choose file 부분은 입력 안하셔도 괜찮아요
- 인증서 만들기
인증서(영문) 클릭
+ 클릭
cmd+space 로 key chain access 검색 및 실행
위의 메뉴 클릭
위 내용 작성하여 .CSR 파일의 인증서를 만들어줍시다
저는 이메일로 받지 않고 Saved to disk 메뉴를 사용했어요
아까 발급받은 CSR 파일을 이용해서 애플 인증서를 마저 만들어줍니다
- provisioning profile 만들기
프로파일(영문) 클릭
+ 를 누릅니다
iOS App Development를 클릭
프로젝트 번들 아이디에 맞는 것을 골라주면 됩니다
전 기억이 안나서 와일드카드 (해당하는 팀 아이디를 가진 프로젝트면 전부 선택됨)을 골랐어요
사용할 인증서를 골라줍니다
전 기억이 안나서 select All 했구요
비전 프로 기기를 선택해줍시다
(빌드 대상이 되는 기기를 고르는 것)
이름을 지정해주면 프로필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provisioning profile을 Xcode에 넣어줄 건데요
빌드된 프로젝트 폴더에 [프로젝트명](VisionOS) 파일을 열어줍시다
프로젝트 이름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해줍시다
Signing & Capabilities 에서 Automatically manage signing을 체크 해제하고
아까 만들어준 Provisioning Profile을 선택해줍시다
위를 다 설정하고 실행시키면
비전 프로에서 언리얼 엔진이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